멋진 해안 절벽과 푸른 바다가 아름다운 이탈리아 남부의 포지타노를 소개하려고 해요.
이탈리아북부에서 멋진 건축물을 관광했다면 이탈리아 남부에서는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무더운 여름 일정이 빡빡한 관광보다는 휴양지에 누워 드넓게 펼쳐진 아름답고 푸른 바다를 바라보는 것은 힐링 그 자체.
아름다운 해변은 정말 많이 있겠지만 이탈리아 남부 포지타노는
푸른 바다와 해안 절벽에 지어진 아름다운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며 너무나 멋진 장관을 이룹니다.
오로지 남부 포지타노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이라고 할까요,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 위해 세계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휴양지로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포지타노는 오래전부터 리넨과 비단을 만들던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 포지타노를 여행하다 보면 곳곳에 작은 수공예품 가게들을 발견할 수 있어요.
그리고 레몬이 유명한 산지라서 레몬으로 만들어진 사탕이나 음료, 레몬 샤벳을 파는 가게도 많아요.
포지타노 여행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포지타노는 생각보다 아주 작은 마을로 이루어져 있어요. 포지타노를 오시는 방법은 배를 이용해서 오는 방법과 투어버스를 이용해서 오는 방법이 있어요. 물론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할 수 있지만 초행길에 차를 몰고 오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곳이지요.
렌터카를 이용해서 오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주차비가 상당히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요.
마을을 들어오는 도로가 좁고 한 개뿐이라서 운전해서 오시는 길도 험난하고 초행길에 고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오히려 투어버스를 타고 오시면서 창 밖의 풍경을 천천히 감상하며 여유 있게 오시는 것을 추천해요.
포지타노를 방문하는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
포지타노에는 한여름에 사람들이 엄청 방문하는 유명한 명소이지요.
만약 사람들이 많고 활력이 넘치는 활기찬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여름에 방문해 보면 좋아요.
하지만 여유로움을 즐기고 싶다면 봄가을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해요.
습하고 매우 무더운 날씨지만 너무나 멋진 풍경과 함께 해수욕을 즐긴다면 정말 행복하겠죠.
포지타노에서 쇼핑을 한다면
이탈리아 남부 하면 레몬이 빠질 수 없어요.
특히 포지타노에 방문하셨다면 레몬으로 만든 리몬첼로(Limoncello)와 레몬사탕을 구입해 보세요.
해안가를 걸으면서 또는 해변가에 앉아서
리몬첼로를 마셔보는 것도 추천해요.
보트투어
포지타노에서 예쁜 건축물과 바다를 바라보는 것도 정말 좋지만
푸른 바다 위를 직접 항해하며 보트 투어를 해보는 것도 정말 멋진 경험이 될 수 있어요.
이곳에서는 정말 다양한 콘셉트의 보트들이 있는데
어떤 보트 투어는 포지타노에서 카프리섬까지 당일치기로 운행하는 코스도 있어요.
섬 주변을 모두 구경하며 보트 투어를 하는 경우 약 8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해요.
그 밖에도 스피트 보트부터 와인과 음악을 함께 즐기는 디너 코스도 있으니
포지타노를 방문하셨다면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보트 투어를 해보세요.
댓글